본문 바로가기

커뮤/프로필

마담 에스투르

" 자기가 상상하던 거랑은 다르지? "


큰 키와 다부진 어깨에 완벽하게 갖추어 입은 남성복이 잘 어울린다. 자신의 성별이 여성임을 숨기려는 시도는 찾아 볼 수 없다.

커다란 귀걸이 외에 화려한 장신구나 무늬를 사용하지는 않았으나, 쓰인 단추나 원단의 질은 한눈에 보기에도 고급스럽다.
얼굴형과 콧대가 길쭉한 편으로, 눈썹은 흐린 색이다. 아래로 내리깐 속눈썹과 큰 키로 남을 내려다보는 것이 자연스럽게 몸에 배어있다.
크림색의 가발을 쓰고 있으며 뒷머리는 남자귀족들이 사냥할 때 방해되지 않도록 으레 하듯이 꽁꽁 땋아 묶었다.

본인 기준 왼쪽 뺨에는 커다란 붉은색 반점이 있다. 하트 모양과 비슷하게 생겼으며 태어났을 때부터 있었다.

신장 / 몸무게
179cm (+구두굽 6cm) / 근육 있는 체격.
 
성별: 여

이름
브뤼에트 생 플리스 에스투르 (마담 에스투르)

신분: 귀족
나이: 41세

성격
타고난 기품. 걸음걸이는 대조적으로 거들먹거리는 건달과 비슷하다. 남성을 모방하는 것이라기 보다는 연극 배우가 실제 나이보다 늙거나 어린 사람을 연기하려고 할 때처럼 과장된 행동거지이다.
지닌 재산의 양 만큼이나 호탕하고 배포가 크며 시원시원하게 결정을 내린다.
이해타산이 빠르나, 간교하거나 감성적이라는 ‘여성적 악덕’은 없다.

특징
 언제나 남성복을 입고 남자처럼 행동하는 기행과 달리 상식적인 사고 사이에서 줄타기 하는 인물.

1. 가문
에스투르의 가문은 선대가 여러번의 전쟁에서 공을 거둠에 따라 막대한 영지를 보유하게 되었고, 전쟁에는 더 이상 참가하지 않으나 그 영지를 잘 운용하여 주변의 영세 귀족들과 합류하는 방식으로 점점 몸을 불려갔다. 정치적 야망을 드러낸 적은 없으며, 자본을 불리고 존속시키는 것으로 만족해 왔다.

2. 성장과정과 결혼
계몽사상가인 부모는 에스투르를 오빠와 동등히 교육시켰다. 에스투르는 여느 남자보다도 검술과 승마에 소질을 보인다. 평생 병약했던 자신의 형제가 죽었을 때 에스투르는 마치 자신이 장자인 것처럼 자연스럽게 남자의 옷을 입기 시작했다. 자신에 대한 구애를 형제를 애도한다는 구실로 뿌리친 것도 그때부터였다.

여행길에 올랐던 부모의 불운한 사고 후 에스투르는 자연스럽게 당주가 되고자 했다. 그러나 에스투르는 당시까지 미혼여성이었으므로 재산권이 없었고, 따라서 유산상속에 대하여 반대하는 일가친척들이 있었다. 그 친척들 자신이 에스투르의 후견인이 되고자 하는 이해관계가 얽혀있었음에는 두 말할 필요도 없다, 유산상속 문제가 불거지기 시작한지 얼마 지나지않아 에스투르는 자신에게 운명같은 사랑이 찾아왔음을 선언했고, 불과 2주만에 약혼함으로서 이 문제는 사라졌다.
 
3. 여학교의 교장
에스투르는 기숙제 사립여학교를 운영하고 있다. 아카데미에서 여성학생은 희귀하고 기이한 존재이지만, 이 학교에서는 남성복을 입은 교장만큼 기이한 것은 없다. 여성들은 그 정당성만 인정 받는다면 무엇이든 할 수 있다. 이러한 전위적 시도들은 후대에 여성주의적으로 해석될만한 것이지만, 에스투르 스스로가 그런 포부를 밝힌 적은 없다.

에스투르는 제국의 충실한 아내이자 어머니가 될 강한 여성들을 길러낸다는 표어 하에 황제로부터 인가를 받았다. 에스투르 본인이 안타깝게도 슬하에 자식이 없기에 ‘제국의 딸들’을 가르칠 소망을 품었으며, 여성은 자녀를 양육하는 가정의 전문가와도 같으므로 자식들을 잘 가르치고 남편을 외조하기 위해서는 본인 역시도 각종 지식에 통달해 있어야 한다는 에스투르의 주장은, 논리적으로는 반대할 여지가 없었다.

에스투르 가문이 축척한 부는 각계각층의 인사들을 포섭했고, 여학생들이 남학생들과 격리된 공간에서 성적인 정숙을 보장 받는 다는 면에서 호응하는 학부형들이 있다. 그리하여 이룩된 기묘한 이 독립된 성채에서 학생들은 또래의 여성들이 가정교사로부터 배울 교양을 비롯하여 다른 곳에서는 배울 수 없는 폴로 게임부터 철학과 같은 다양한 공부를 하고 있다.
 
4. 둘러싼 소문들.
- 여자 애인이 있다.
- 남편이 성불구자이다.
- 남편과 침대를 따로 쓴다.
- 사실은 남자이다. 어렸을 때 낙마사고로 성기를 다쳐 여성인척 하게 된 것이다.
- 태어났을 때 몸이 병약했는데 다른 성별로 분장을 해야 오래 산다는 예언에 따라 살고 있는 것이다. 형제와 부모가 일찍 죽은 것은 그예언에 따르지 않았기 때문이다.

선관

알베르 클레망틴 펠릭스 에스투르
남편. 사이에 아이는 없다.
겉으로 보기에는 굉장히 좋은 관계를 형성하고 있으며, 다정스러운 태도로 대한다.
그러나 연인이라는 느낌은 전혀 없고, 애완동물의 응석 받아주듯하는 경향이 있다. 

루크렘블 황제 (NPC)
사립여학교의 설립 인가를 받았다.